사이클 선수 김도윤, 대한사이클연맹 영재선수 선발...스위스 UCI 위탁교육 참가

입력 2024년12월02일 16시26분 윤지혜

김도윤선수(왼쪽)가 세계적인 사이클 선수 니콜라스 폴과 웃으며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 : 강복자 피플 제공)

 

사이클 선수 김도윤(가평중 3학년)이 대한사이클연맹에서 선발하는 영재선수로 선정되어 세계 사이클의 중심지인 스위스 UCI 훈련센터에서 910일간(1118~27) 위탁교육을 받고 돌아왔다. 이번 교육은 세계 최고 수준의 훈련 환경과 전문 코칭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로, 국내 유망 선수들의 국제적 역량 강화를 목표로 진행됐다.

 

김도윤 선수는 올 시즌 성적을 기준으로 진행된 영재선수 선발 과정에서 뛰어난 성적뿐만 아니라 기록 면에서도 탁월한 실력을 인정받았다. 그는 올해 출전한 모든 대회에서 기존 기록을 연이어 경신하며 압도적인 기량을 입증했고, 이에 대한사이클연맹의 주목을 받았다. 특히 안정적인 경기력과 꾸준한 성장을 바탕으로 국내 사이클 유망주로 확고히 자리 잡았다. 이번 스위스 UCI 훈련센터 위탁교육은 그의 성과와 잠재력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아 이루어진 뜻깊은 결과다.

 

현재 김도윤 선수는 강복자 장학생으로 선발되어 강복자식품의 후원을 받고 있다. 강복자식품 관계자는 "김도윤 선수의 이번 스위스 훈련센터 위탁교육은 그의 잠재력을 더욱 크게 키우는 계기가 되었을 것이다"라며, "앞으로 김도윤 선수가 국제대회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도윤 선수의 아버지이자 현재 경륜선수로 활약 중인 김영곤 씨는 사이클이라는 종목에서 세계 무대의 벽은 높지만, 도윤이가 꾸준히 노력해서 언젠가는 국가대표로 올림픽에 출전하고, 나아가 메달을 획득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라고 말했다.

 

세계적인 훈련 환경과 전문 코칭을 경험하며 한층 더 성장한 김도윤 선수가 앞으로 대한민국 사이클계를 이끌 유망주로서 어떤 활약을 펼칠지 귀추가 주목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

정용균